마번포의 뉴욕이야기

[부산 광안리] 원조 언양불고기 본문

한국이야기/한국 맛집

[부산 광안리] 원조 언양불고기

마번포 2015. 3. 14. 00:39
반응형



부산 광안리 맛집 원조 언양불고기


광안리 맛집을 찾다가 가게 된 곳인데

광안대교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도 쉬웠어요.












부산 맛집 원조 언양불고기 메뉴


맛집 답게 메뉴 간단하죠? ^^












감칠맛 많이 나던 소스들













먼저 주문한 등심구이가 나왔습니다.


소금을 살짝 뿌려서 주시더라고요.














참숯 위에 고기를 굽는데 냄새가 정말 좋았어요.













등심이 정말 부드럽고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마블링이 좋길래 좀 기름지지 않을까 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고, 오히려 고소한 맛이 적당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언양 불고기집에 왔으니 불고기도 주문했어요.


불고기 서빙을 해주시는데 마늘향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솔직히 여기 가기 전까지만해도 불고기가 다 거기서 거기겠지 했는데

확실히 제가 평소에 먹던 불고기들과는 달랐어요.


양념도 그렇지만 일단 국물없이 익혀 먹는것이 제일 크게 다른점 같네요.












마늘향과 고소한 양념향이 좋았던 언양불고기













직화로 굽는데다가 고기가 얇으니 금방 익습니다.


언양불고기는 다음에 부산 또 가게 된다면 또 먹어보고 싶을정도로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등심 구울 때 쓰는 불판과 불고기 구울때 쓰는 불판이 다르더라구요.

아무래도 불고기는 양념이 좀 있어서 그런지 불판이 좀 더 촘촘했어요.










배가 불렀지만 모든 테이블에서 하나씩 주문하고 계시길래

저도 주문했던 김치찌개












김치찌개도 일반적인 김치찌개들과는 좀 달랐습니다.


김치찌개 보다는 우거지국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몇 숟갈 먹다보니 아래에서 고기도 몇 점 나오고

묵은지 김치와 구수했던 국물이 너무나 맛있었어요.











언양불고기 바로 맞은 편에서 보이는 부산 바닷가, 광안대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