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번포의 뉴욕이야기

[미국생활] 새해 목표! 목돈 만들기 (마커스 은행 이자 4.5% 에서 5.5% 받는 법) 본문

일상인듯 일기장인듯

[미국생활] 새해 목표! 목돈 만들기 (마커스 은행 이자 4.5% 에서 5.5% 받는 법)

마번포 2024. 1. 10. 05:20
반응형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해는 10kg 감량 이런 매년 해도 못 지킬 다짐 말고 ㅋㅋㅋㅋㅋ

진짜로 내가 할 수 있는 다짐들을 세우기 시작했어요.

 

그 중에 하나는 바로 목돈 만들기.

 

부모님이 물려주실 재산이 많다던가

통장 숫자를 세지 못할 정도로 많으면 이런 고민이 없겠지만..

 

지극한 평범한 이민자로써 미국에서 잘 살아가려면 목돈 마련 필수지요.

 

주식이나 코인도 투자 방법 중에 하나겠지만,

저는 좀 더 안전한 방법을 찾았습니다.

 

바로 은행 이자 받기!!

정해진 이율이 있기 때문에 떨어질 일도 없고, 사실 그렇게 크게 올라갈 일도 없죠 ㅎㅎ

그래도 지금 가입하면 4.5% 에서 5.5% 까지 받을 수 있으니까 바로 가입했어요.

 

 

 

 

사실 마커스라는 은행을 처음 들어봤는데 골드만삭스에서 운영하는 은행이더라고요.

또 FDIC 에 가입되어 있어서

개인당 $250,000 씩 보험으로 커버된다고 하니 가입을 안할 이유가 없어요.

 

 

 

그래서 마커스 은행에서 가입하면 뭐가 좋은데? 싶어서 정리해봤습니다!

 

 

1. 위에 나열한 듯이 믿을 수 있는 은행이다.

 

2. 온라인 은행이라서 이름, 주소, SSN 정도만 입력하면 바로 가입이 가능

(미국에서 은행 어카운트 열려면 온갖 서류에 신분증, 집주소 인증 등등을 해야하는데 그런것 없이 초간단)

 

3. CD 가 아닌 Savings Account 라서 입출금이 언제나 가능

(이 부분이 크게 매력적!! 대체로 이 정도의 이율은 CD 로 묶어두는 경우에만 가능한데

마커스 은행은 입출금이 언제든 자유로움)

 

 

4. 세이빙 어카운트 4.5% 이자인데, 친구 추천으로 가입시 1% 를 더해 5.5% 를 받음

(리퍼럴로 가입시 3개월 동안 5.5%)

 

리퍼럴로만 가입해야 1% 를 더 주는거라 저도 친구 리퍼럴을 이용했고요,

혹시나 가입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로 가입하시면 똑같이 5.5% 를 3개월 동안 받을 수 있어요.

 

https://www.marcus.com/share/MIN-3CH-AVMF

 

 

 

 

 

 

 

 

통장에 어차피 둘 돈 마커스 세이빙 어카운트로 옮기고

5.5% 이자도 받고 진짜 좋죠?

 

 

이 좋은 걸 이제야 알다니!!

 

https://www.marcus.com/share/MIN-3CH-AVMF

 

블로그 보시는 미국 이웃님들도 얼른 가입하시고 같이 목돈 마련합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