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번포의 뉴욕이야기

뉴요커가 줄서서 먹는 길거리음식 '할라푸드 Halal Food' 본문

뉴욕이야기/뉴욕, 뉴저지 맛집

뉴요커가 줄서서 먹는 길거리음식 '할라푸드 Halal Food'

마번포 2011. 6. 1. 07:39
반응형

얼마전에 마번포이야기 폴더에서
포스팅예고 드렸었던
이슬람의 '할라푸드 Halal Food'


할라 Halal는 허용된 (permitted),
합법적인 (lawful)이란 뜻인데


무슬림들은 아무 고기나 먹을 수 없고,

코란 율법에 따라 도축된 고기만 먹을 수 있는데
그것을 바로 할라푸드라고 부른다네요.

길거리음식을 잘 먹지 않는 제가 요즘 푹 빠져버린
할라푸드 얼른 소개해드릴께요~~ ^^


뉴욕에서 제일 유명하다는 할라푸드를 찾아서 53가에 왔어요!







힐튼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니 다른 할라푸드점과 헷갈리지 마세요 ㅋㅋ








대부분의 할라푸드는 한명, 많아봐야 두명이 운영하는데

여기는 직원이 무려 5명이에요!








그리고 더 놀라운건 식사시간 상관없이 항상 길고 긴 웨이팅 라인!

왜 직원이 5명일 수 밖에 없는지 이해가 가요~








할라푸드의 메뉴는


Chicken Platter (닭고기+밥), Lamb Platter(양고기+밥),

Combination Platter (닭고기+양고기+밥)


그리고 밥대신 피타 (pita)라고 불리는 구운 밀반죽빵이 있어요.








사진을 찍고 이것저것 구경하고 뭘 시킬까 고민하다보니

줄이 금방 줄어드네요.


참고로 전 10분 정도 기다린거 같아요!








열심히 고기를 볶고 계신 할라가이즈 직원분 ^^








콤비네이션 플래터 Combination Platter ($6)



드디어 제가 주문한 '콤비네이션 플래터' 가 나왔어요~

위에 설명 드렸듯이 닭고기와 양고기, 밥이 함께 나오는 메뉴입니다.

약간의 양상추, 피타도 있어요.



소스는 대부분 화이트소스, 핫소스를 뿌려 먹는데

저는 바베큐소스도 추가 했습니다.










참고로 The Halal Guys는 핫소스와 화이트소스가

일회용 소스컵에 따로 담아져나와요.


핫소스는 양이 적은데 정말 맵고,

화이트 소스는 너무 많이 드시면 느끼하니 적당히 뿌리세요.




혹시 매운거 정말정말 잘 드시고 좋아하시면 핫소스 2개 달라고 하셔서 드세요~

제가 매운음식을 잘 먹는 편이라 핫소스 2개 넣어 먹었는데

다 먹고나니 입천장이 얼얼했어요 ㅋㅋ







핫소스와 화이트소스를 뿌리고 쓱싹쓱싹 비벼서 한입!


고기에 양념이 잘 배여서 너무 맛있었고,

양고기도 냄새 안나서 좋았구요.


양 많은 저도 두 번 나눠서 먹었으니

가격대비 정말 훌륭한 길거리 음식이에요~







정말 줄지 않는 줄!!


모마 근처에 있으니 5th Ave.와 모마 가실때 들려보세요 ^^






추가/ 다른 할라푸드 트럭에서 먹은 자이로!




월드 트레이드 센터 근처에서 산 자이로 ($4)







West 4th St. 에서 산 치킨 플래터 ($5)






매콤한 자이로 냠냠!


같은 할라푸드라고 해도 트럭마다 고기양념, 소스 등 맛이 조금씩 달라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