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번포의 뉴욕이야기

[파리여행] 콩코르드 광장, 샹젤리제 거리 본문

여행이야기/유럽

[파리여행] 콩코르드 광장, 샹젤리제 거리

마번포 2022. 5. 15. 08:18
반응형

 

나의 목적지는 콩코르드 광장

 

파리는 회전 교차로가 많은데 콩코르드 광장도 그러하다.

 

신호 잘 보고 건너야함.

 

 

 

 

 

 

콩코르드 광장에서 에펠탑도 멀찍이 보인다.

 

 

 

 

 

 

 

차도 바이크도 자전거도 많은 콩코르드 광장 앞

 

 

 

 

 

 

 

 

콩코르드 광장 분수대

 

콩코르드 광장은 본래 루이 15세 광장이라 불렸는데,

프랑스 혁명 발발 이후 혁명 광장으로 명칭이 바뀌었다.

 

프랑스 혁명 당시 마리 앙투아네트가 이 곳의 단두대에서 사망을 했으며

그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여기서 목숨을 잃었다.

 

 

 

 

 

단두대의 자리에 세워진 분수대

 

 

 

 

 

 

 

 

 

분수대는 참으로 아름다웠지만

여기에 단두대가 있었다니 오싹하기도 하고.

 

 

 

 

 

 

 

콩코르드 광장 분수대

 

 

 

 

 

 

 

콩코르드 광장과 이어지는 샹젤리제 거리

 

오~ 샹젤리제~ 오~ 샹젤리제~

누구든 한번 쯤은 들어봤을 듯한 프랑스 노래의 그 샹젤리제 거리.

 

 

 

 

 

 

 

반듯하게 정돈된 나무들과 멀리 보이는 개선문.

낮과는 다른 분위기의 샹젤리제 거리

 

 

 

 

 

 

 

샹젤리제 거리는 반듯하게 쭉 나있어서 밤산책하기 좋은 길이었다.

 

 

 

 

 

 

 

 

샹젤리제 거리에는 샤넬, 디올, 까르띠에 등 거의 왠만한 명품 브랜드들이 있어서

파리에서 가장 호화스러운 거리라고도 불린다.

 

 

 

 

 

 

 

 

 

파리의 식당들은 점심시간 이후 브레이크 타임이 있는대신

밤 영업을 늦게까지 하는 식당들이 많이 보였다.

 

 

 

 

 

 

 

 

파리여행도 이제 거의 막바지!

에펠탑은 굳이 찾아가지 않아도 이렇게 저렇게 자주 보여서 좋았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