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번포의 뉴욕이야기

[뉴저지 저지시티] 직접 만드는 면과 육수가 맛있는 '미소 라멘 Miso Ramen' 본문

뉴욕이야기/뉴욕, 뉴저지 맛집

[뉴저지 저지시티] 직접 만드는 면과 육수가 맛있는 '미소 라멘 Miso Ramen'

마번포 2018. 3. 15. 03:25
반응형


맨하탄과 가까운 뉴저지 저지시티


저지시티는 뉴저지 주이지만 허드슨강 바로 건너에 위치해 있어 맨하탄과도 아주 가깝고

뉴욕-뉴저지를 잇는 지하철 path train 을 타면 10분~20분 이면 맨하탄 다운타운에 도착합니다.


처음 저지시티를 알았을때만 해도 path 역 부근만 발전해있었는데

이제는 저지시티 안쪽까지도 아파트들이 들어서고 레스토랑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이 날은 제가 좋아하는 라멘을 먹으러

옐프 리뷰평이 아주 좋은 ani ramen house 에 갔는데 잇푸도 처럼 아주 큰 음악 소리가 나고

인테리어도 감각적이고 테이블은 손님들로 꽉 차 있어서 30분은 웨이팅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건너편에 있는 다른 라멘집을 찾았습니다.







   


저지시티 라멘 맛집 '미소 라멘 Miso Ramen'


아니 라멘 하우스에서 걸어서 2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몇 년 사이에 이렇게 안쪽까지 발달한 저지시티를 보니 기분이 참 묘하더라고요.










저지시티 미소라멘 내부


아니 라멘 하우스는 내부가 어두운 편이었는데 미소라멘은 통유리라 낮에 가니 아주 환해서 좋더라고요.









Miso Ramen









저지시티 Miso Ramen









미소라멘 메뉴









미소라멘 메뉴









뉴욕에 있는 유명한 라멘집들도 면은 공장에서 납품 받는걸로 알고 있는데

미소 라멘은 주방에서 면을 직접 만듭니다.


직원분에게 여쭤보니 면은 물론이고 육수와 모든것이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들어 진다고

아주 뿌듯하게 말씀하시더라고요.








Crispy chicken tenders ($6)


에피타이저로 주문한 크리스피 치킨 텐더

바삭하고 맛있네요.








Takana Ramen ($12)

pork broth with shredded soft marbled pork, preserved mustard, sesame, bamboo shoots,

mushrooms, scallion, black garlic oil, soft-boiled seasoned egg


일본식 갓김치란 뜻의 '타카나' 가 들어간 타카나 라멘 입니다.


챠슈 대신 잘게 썰은 돼지 고기와 절인 갓이 올려져 있는데

결과적으로 말하자면 이 날 주문한 세가지 라멘 중에 제일 별로였습니다.


잘게 자른 돼지고기도 냄새가 심하게 났고 preserved mustard 도 썩 좋은 냄새와 맛은 아니어서

왠지 국물도 상한 맛이 나는듯 했어요.


이것만 먹었다면 그냥저냥 먹었겠지만 다른 라멘들과 비교해서 먹으니 그 차이가 더 크게 느껴지더라고요.







타카나 라멘


제가 돈코츠 육수의 쿰쿰한 맛은 좋아하지만

토핑으로 올라간 돼지고기에서 나는 냄새는 좋아하지 않거든요.

거기에 쉰맛까지 나는 갓까지 더해지니 개인의 입맛에 따라 호불호가 나뉘겠지만

저에겐 불호.








유일하게 남긴 타카나 라멘









Chashu ($13)

pork broth with chashu pork, sesame, bamboo shoots, mushrooms, scallions, black garlic oil,

red ginger, soft-boiled seasoned egg


챠슈라멘 입니다.


역시 돈코츠 베이스 육수에 챠슈, 참기름, 죽순, 버섯, 파, 마늘 오일,

생강절임, 계란이 올라갔습니다.








레스토랑에서 직접 만드는 생면이라 확실히 면이 맛있었어요.







 


미소라멘의 챠슈 라멘은 제가 생각하는 돈코츠의 정석 입니다.


진한 돈코츠 육수에 고소한 맛도 나고, 참기름 향도 너무 진하지 않아서

적당히 어울리는것이 딱 좋았어요.








얇게 썰려 나오는 챠슈는 부드럽지 않고 단단했는데

불맛이 나는 고소한 맛이라 괜찮았고요.









돈코츠 국물이 진하다 싶으면 이렇게 생강을 올려서 먹어도 좋구요.










Wild Pepper Spicy ($13) 

pork broth with chashu pork, sesame, salted mustard, mushrooms, scallion, black garlic oil, 

soft-boiled seasoned egg


엑스트라 스파이시로 주문한 와일드 페퍼 스파이시 라멘 입니다.










와일드 페퍼 스파이시는 중국 본토의 향신료 맛이 나는게

대만에서 먹었던 우육면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돈코츠 라멘과 우육면을 좋아하신다면

챠슈 라멘보다 와일드 페퍼 스파이시 라멘이 더 맛있다고 느끼실거에요.


진한 국물에 매콤한 맛까지 더해져서 저도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Miso Ramen


주소 189 Newark Ave, Jersey City, NJ, 07302


영업시간


월요일 ~ 일요일 11:30 AM ~ 11:00 P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