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번포의 뉴욕이야기

[뉴욕] 고흐, 모네, 앤디워홀 작품을 볼 수 있는 뉴욕 현대미술관 '모마 MoMA' 본문

뉴욕이야기/뉴욕의 박물관

[뉴욕] 고흐, 모네, 앤디워홀 작품을 볼 수 있는 뉴욕 현대미술관 '모마 MoMA'

마번포 2018. 6. 18. 08:18
반응형


뉴욕에 오면 꼭 들러야할 미술관 '모마 MoMA'


모마는 The Museum of Modern Art 의 약자라서 

한글로 번역해 뉴욕 현대미술관 이라고도 불립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뮤지엄 안으로 들어가는 줄부터 기네요.









모마는 들어가는 입구가 두 곳인데

제가 간 입구에서는 화살표 방향을 따라 돌아서 가야합니다.










사진 오른쪽에는 미슐랭 2스타를 받은 레스토랑 'The Modern' 이 있습니다.












입구 쪽으로 들어가서 티켓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저는 멤버쉽이 있어서 다행히 여기서 기다리진 않았네요.









전 평소에 맨 위 전시장에서 내려오면서 보는걸 좋아하는데

주말이라 관람객이 너무 많아 5층만 후딱 보고 나왔어요.


블로그에 포스팅 하려고 사진 많이 찍으려고 했는데

5층에 전시된 작품 사진만 있네요 ㅎㅎ








미국 출신의 화가 잭슨폴락의 작품

















클로드 모네














몬드리안


몬드리안 작품은 학교 미술시간에 '차가운 추상' 이라고 배운것이

아직도 기억이 나요 ㅎㅎ








앙리 마티스의 '춤'









마르크 샤갈


미술 교과서에서 보았던 대작들이 정말 많이 전시되어 있죠 ^^








그 중에서도 제일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머무는 곳!

바로 '빈센트 반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입니다.


영어로는 The Starry Night 입니다.







한국에서 학교 다닐때

미술 시간 과제가 별이 빛나는 밤을 오마주로 그리는 것이었어요.


10년전 뉴욕에 처음 왔을때 메트로 폴리탄 뮤지엄과 모마를 갔었는데,

내가 교과서에서만 보던 그 그림이 진짜 내 눈앞에 있다는 사실이 놀라워서

처음 고흐의 그림을 봤을때는 온몸에 소름이 돋았어요. 








5층에는 간단히 식사를 할 수 있는 Terrace 카페가 있습니다.


이 날은 카페 웨이팅도 30분이나 되더라고요.








뉴욕 현대 미술관










뉴욕 현대미술관









뉴욕 현대미술관








이 곳은 1층 야외 공간인데 지금 공사중이네요.


예술에 관심이 없더라도

모마는 많이 알려진 명작들이 워낙 많아 한번쯤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물론 예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무조건 추천합니다 ^^



Museum of Modern Art


주소 11 W 53rd St, New York, NY, 10019


영업시간


토요일 ~ 목요일 10:30 AM ~ 05:30 PM

금요일 10:30 AM ~ 08:00 P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