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번포의 뉴욕이야기

[강남역] 맛있는 베트남 레스토랑! 쌀국수, 분짜 맛집 '에머이 Emoi' 본문

한국이야기/한국 맛집

[강남역] 맛있는 베트남 레스토랑! 쌀국수, 분짜 맛집 '에머이 Emoi'

마번포 2017. 4. 17. 20:13
반응형


강남역 3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베트남 레스토랑 '에머이 Emoi'


요즘 한국은 쌀국수 맛집이 핫하네요!

그 중에서도 종로에 본점을 두고 있는 '에머이' 가 가로수길, 강남역까지 진출하면서 접근성이 더 좋아졌어요.


저는 비 오는 오늘, 강남역에 위치한 에머이에 방문했습니다.









내부는 꽤 넓은데 점심시간 되니까 직장인 손님들이 몰리면서

줄까지 설 정도로 인기가 아주 많아요.










강남역 맛집 '에머이'


'에머이'는 베트남 하노이 인근 남딘에서 3대째 쌀국수 레스토랑을 운영해 온 계승자를 데려와

현지 레시피대로 사골과 양지를 24시간 이상 육수를 우리고, 

가게에서 직접 생면을 뽑아 쌀국수를 내기 때문에

베트남 현지와 비슷한 쌀국수를 맛 볼수 있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강남역 맛집 '에머이' 메뉴


양지 쌀국수 9,000원, 직화 쌀국수 11,000원, 분짜 12,000원 입니다.

위의 세 가지 메뉴가 제일 인기 많아요.










에머이 음료 메뉴










쌀국수와 곁들여 먹는 소스와 고수, 고추










양지 쌀국수 (9,000원)


에머이는 하노이식 쌀국수를 제공하며 숙주가 없다는게 다른 곳과 크게 다른 점 입니다.

사실 그 동안 한국에서 먹어봤던 쌀국수들은 너무 밍밍하거나 단맛이 강해서 제 입맛에 별로 안맞았는데

여기는 깔끔하면서도 진한 육수가 맛있었어요.


물론 더 진한 국물이 제 스타일이긴 한데 한국에서 먹어봤던 쌀국수 중에서는 단연 1등!! 입니다.


고수는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서버분께 따로 요청하면 그릇에 담아 주는데

먹기 편하게 잘게 잘라 갖다줘서 편했어요.


뉴욕은 대체로 고수를 잎파리 통째로 서빙해서 제가 직접 찢어서 넣어야하거든요 ㅎㅎ









분짜 (12,000원)


느억맘 소스에 쌀국수, 고기, 야채를 곁들여 먹는 분짜도 에머이의 인기 메뉴 입니다.

요즘 여행 프로그램이 유행하면서 베트남 음식이 자주 소개되어

쌀국수와 분짜가 인기가 많아졌다고 하더라구요.



뉴욕에서 맛있는 분짜 드시고 싶으시면

사이공쉑 (링크 클릭) 추천해요!!









넴 (6,000원)


넴은 라이스페이퍼에 고기와 채소를 넣고 말아 튀긴 에피타이저 메뉴입니다.

넴은 제가 뉴욕에서 먹어봤던 왠만한 곳들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식기류에서도 베트남 분위기가 물씬 나죠.










강남에도 지점이 있고 무엇보다 맛있으니 앞으로 따끈한 쌀국수가 생각날땐 에머이 자주 갈것 같아요 ^^





반응형
Comments